Untitled Document

쇼핑몰 검색

Home > 공지&뉴스

태극권, 관절염에 효과

페이지 정보

shj 작성일10-11-10 10:07 조회2,928회 댓글0건

본문

중국무술 태극권이 모든 형태의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.

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의과대학 관절염연센터의 리 캘러헌(Leigh Callaghan) 박사는 태극권 훈련이 퇴행성관절염, 류머티스관절염, 섬유근통 등 모든 형태의 관절염을 치료하는 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밝힌 것으로 AFP통신 등이 8일 보도했다.

캘러헌 박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와 뉴저지 주의 20개 지역에 사는 관절염 환자 354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밝혔다.

캘러헌 박사는 이들을 우선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에게만 8주 동안 일주일에 두 번 태극권 훈련을 실시하고 첫 그룹의 훈련이 끝난 뒤 바로 두 번째 그룹에게도 같은 기간 같은 훈련을 실시했다.

8주간의 훈련이 끝난 뒤 일상생활 수행능력, 전반적인 건강상태 등에 관한 설문조사와 함께 하체의 힘을 시험하는 의자에 앉았다 일어서기, 보행속도 그리고 몸의 균형능력을 평가하는 한 발로 서기, 팔 뻗기 테스트를 실시했다.

그 결과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, 피로감, 무릎 경직 등이 완화되고 각종 테스트 성적도 호전된 것으로 밝혀졌다.

이 연구결과는 애틀랜타에서 열린 미국류머티스학회(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) 연례학술회의에서 발표됐다./연합뉴스